김석봉·강재홍 의원, 대한민국 평화대상 ‘지방자치의정대상’ 수상

편집국장 김현수

2024 대한민국 평화대상
2024 대한민국 평화대상
김석봉,강재홍의원
김석봉,강재홍의원-출처 화순군의회홈페이지

10월 9일,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11회 대한민국 평화대상’ 시상식에서 화순군의회 김석봉 의원과 강재홍 의원이 ‘지방자치의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시상식은 오후 3시부터 2층 행사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사)한국시민기자협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평화대상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며, 11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대한민국 평화대상은 김대중 전 대통령의 노벨평화상을 한국형으로 재해석하여, 민주주의와 인권, 평화정신을 실현한 개인이나 단체를 대상으로 시상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시상 부문은 의정 대상, 경영 대상, 법조인 대상, 사회 대상, 문화 대상, 교육 대상, 환경 대상, 기업 대상, 시민 대상 등으로 나누어지며, 각 분야에서 공적 가치를 펼친 수상자들이 선정된다.

2024년 대한민국 평화대상은 지난 8월 23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았으며, 시민, 공기업, 지방자치단체 등이 응모 대상으로 포함되었다. 심의를 거쳐 선정된 수상자들에게 개별 통보되었으며, 수상 확정 후에도 허위 사실이나 법규 위반이 발견되면 자격이 박탈될 수 있다.

김석봉 의원과 강재홍 의원은 지방자치의정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전라남도의 발전을 위한 의정 활동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수상은 그들의 노력과 헌신을 인정받는 의미 있는 성과로, 지방자치 발전에 더욱 힘을 실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