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추진

편집국장 김현수

▼ 거동불편 어르신, 장애인 낙상제로! 안전손잡이 설치 사업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안전바 설치) 관련 현장 사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안전바 설치) 관련 현장 사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화순군 이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오병식, 공공위원장 최종대)는 지난 8월 26일 ~ 9월 2일까지 이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관내 거동불편 독거어르신, 장애인의 보행 불편해소 및 낙상사고 예방을 위한 ‘거동불편 어르신·장애인 낙상제로! 안전손잡이 설치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이서면 관내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 등 취약계층 거동불편 독거어르신과 장애인 25가구의 안전한 생활을 위해 집안 내벽, 화장실 등에 안전바를 설치하고 집 내부 바닥에 미끄럼 방지 매트를 설치하는 등 일상생활 중 발생할 수 있는 낙상사고 등을 예방하기 위한 사업이다.

특히, 이번 사업에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어르신 댁에 직접 안전바를 설치하며 어르신의 안부 확인과 도움의 손길이 더 필요한 부분이 없는지를 살폈다.

오병식 민간위원장은 “독거어르신과 장애인들의 보행 불편을 해소하고 낙상사고를 예방해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이서면 주민들에게 웃음과 기쁨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최종대 공공위원장은 안전바를 설치해 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독거어르신과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어려움을 여러 각도에서 살피고, 드러나지 않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넉넉하고 아름다운 이서면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전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