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군수 구복규)은 화순군 청년센터「청춘들락」에서 8월 프로그램인 취업 단기특강과 청춘문화살롱 수강생을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취업 단기특강은 공공기관의 이해 및 취업 준비 전략, 영역별 문제 풀이를 집중적으로 다루는 NCS 특강이다. 모집 기간은 17일(토)까지이며, 특강은 8월 24일(토) 오후 1시에 진행한다.
청춘문화살롱은 이면지, 계란판을 이용해 공기정화 식물을 식재하는 종이 화분 만들기다. 모집 기간은 14일(수)까지이며 수업은 8월 22일(목) 오후 7시 30분에 시작한다.
자격조건은 18세 이상 49세 이하 화순군에 거주 또는 재직 중인 청년이며, 제출 서류는 신청서와 주민등록등본 또는 재직증명서이다.
조미화 인구청년정책과장은 “다양한 청년들의 수요에 적합한 취·창업 지원 및 정신건강 프로그램을 발굴 중이며, 청춘들락이 지역 청년 인재의 취업역량을 키울 수 있는 발판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화순군 청년센터는 2021년 10월 개소하여 현재까지 청년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취·창업 관련 특강, 강의를 매월 진행 중이다. 또한 취업 준비 지원을 위해 면접 복장 대여 서비스, 증명사진 촬영비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화순군 청년센터「청춘들락」 프로그램은 청춘들락 누리집(www.hwasun.go.kr/youth)에서 확인하거나 청년센터(☏061-372-300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