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군수 구복규)은 18일 화순군립최상준미술관에서 7월 27일(토)부터 8월 18일(일)까지 초등학교 1~4학년을 대상으로 한 ‘동구리 어린이 미술학교’ 여름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최상준미술관은 아름다운 호수공원과 푸른 숲이 어우러져 자연 속에서 예술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공간으로 어린이들이 자연과 함께 뛰어놀 수 있고 창의력과 미술적 감각을 키울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다. 특히 관내 초등학교의 여름 방학을 맞아 틀에 박힌 교과에서 벗어나 다양한 미술 체험활동이 가능한 동구리 어린이 미술학교를 운영한다.
이번 동구리 어린이 미술학교 여름학기는 생태미술이란 주제를 가지고 진행된다.
총 4차시의 수업으로 1차시에는 ‘생태와 공존’이라는 주제로 인간과 밀접한 생태의 관계와 공존을 미술관에서 전시되고 있는 작품을 통해 이해하고, 2차시는 생태 작품 속 ‘풍경’으로 바라보기는 미술관에서 전시되고 있는 작가의 작품을 연계한 모래미술(샌드아트)로 표현하기와 친환경광물질미술(도우아트)를 활용한 내 손안에 작은 바다 만들기에 도전한다.
이어 3차시는 ‘생태 속 내면의 파동’으로 현대 미술과 음악의 아름다운 조화를 경험하고, 음률을 통해 자기 내면의 심리를 색으로 표현하여 추상화 작품 완성하기, 4차시는 자신의 성향을 파악하고 유명 화가들과 비교해 보며 현대 미술 기법을 활용한 나만의 독창적인 작품을 표현하고 발표하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수업 대상은 초등학교 저학년인 1학년부터 4학년까지 학생들이며, 수업은 총 2기 수로 나뉘어 진행된다.
1기수는 7월 27일(토)부터 8월 4일(일), 2기수는 8월 10일(토)부터 8월 18일(일)까지이며 수업 시간은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진행된다.
동구리 어린이미술학교 접수 기간은 7월 19일(금)~7월 25일(목)까지 선착순 모집하며, 모집인원은 20명(1기수당 10명)이다.
신청 방법은 화순군립최상준미술관 홈페이지(http://sbart.or.kr/) 상단 메뉴의 교육프로그램에서 수강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arths2018@naver.com)로 송부하면 된다.
이메일 송부 후 유선 접수 확인 시 수강 신청이 완료된다.
자세한 문의는 화순군립최상준미술관(061-379-3836~7, 매주 월요일 휴관)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