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장애인직업재활시설 내실화에 다짐

▼ - 화순군의회 총무위원회, 장애인직업재활시설 방문 애로사항 청취 및 격려 -

▼ 장애인 근로자 근로환경 개선 논의

보호작업장에 종사하는 장애인 근로자들의 근로환경 개선에 대해 논의하는 화순군의회 총무위원회(위원장 조명순),화순군장애인직업재활시설 (시설장 김명수)
보호작업장에 종사하는 장애인 근로자들의 근로환경 개선에 대해 논의하는 화순군의회 총무위원회(위원장 조명순),화순군장애인직업재활시설 (시설장 김명수)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17일 화순군의회 총무위원회(위원장 조명순)에서 화순군장애인직업재활시설(시설장 김명수)을 방문하여 현장을 점검하고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현장에는 조명순 위원장을 비롯한 총무위원 4명이 참석하였으며, 작업 현장 등 공장 전반을 둘러보고, 현장 관리직원과 종사자들을 위로 격려했다.

특히 이 자리에서는 보호작업장에 종사하는 장애인 근로자들의 근로환경 개선 그리고, 직업재활시설로써 장애인들의 사회 진출에 발판이 되어야 하는 근본적 역할에 대한 질의응답이 오갔으며, 품질관리와 매출 증대를 위한 준비 사항에 대해서도 점검 및 논의가 진행되었다.

허선심 사회복지과장은 “금일 현장 방문을 통해 의회에서 지적해 주신 부족한 점과 잘된 점에 대해서 더욱 세심하게 점검하는 시간이 되었다”라며, “우리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이 장애인의 자립을 돕고 사회 진출의 디딤돌 역할을 하는 데 부족함이 없도록 행정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은 취업의 어려움이 있는 장애인에게 직업 재활훈련을 통하여 사회의 구성원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돕고, 취업 알선 등을 통하여 취업에 대한 기회를 제공하는 시설이다.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장애인직업재활시설(061-373-337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