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의회, 제271회 제2차 정례회 주요사업장 현장방문 실시

편집국장 김현수

▼ 「화순 파크골프장 조성사업 및 화순군 가족센터 등 점검」

제271회 제2차 정례회 (총무위원회)
제271회 제2차 정례회 (총무위원회)

화순군의회(의장 오형열)는 25일부터 26일간 제271회 제2차 정례회 회기 중 소관 상임위원회별 주요사업장을 방문했다.

총무위원회(위원장 조명순)는 화순군 어린이·사회복지 급식관리지원센터와 화순군 가족센터, 화순군 정신건강복지센터 현장을 방문했다.

어린이·사회복지 급식관리지원센터 현장을 찾은 위원들은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장으로부터 운영현황 및 향후 추진계획 등을 확인했다.

제271회 제2차 정례회 (총무위원회)
제271회 제2차 정례회 (총무위원회)

위원들은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과 협력해 어린이급식센터의 물품지원 및 사회서비스 기관의 올바른 위생·안전·영양교육으로 안전한 급식 환경을 조성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화순군은 지난 11월 15일에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또한, 2025년부터는 경로당 급식관리 지원 사업이 확대되어 교육생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니 교육장소 확충을 권고했다.

화순군 가족센터를 방문한 위원들은 어려운 환경에서 일하고 있는 방문교육지도사들의 처우개선을 당부했다.

위원들은 “화순군 정신건강복지센터가 치매안심센터에 비해 이용률이 저조하다.”며 화순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서비스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을 강구해줄 것을 당부했다.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조세현)는 25일 화순 농촌폐기물 종합처리시설 현장과 화순 파크골프장 조성사업을 방문했다.

화순 농촌폐기물 종합처리시설을 찾은 위원들은 그동안의 추진사항, 운영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궁금한 사항에 대해 질의했다.

폐기물 직매립 금지 등 정부계획에 맞춰 적정하게 처리할 것과 현장 근무자들의 처우개선에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이후 화순 파크골프장으로 이동한 위원들은 “최근 잔디에 대한 민원이 많이 발생하고 있다.”며 잔디 관리의 어려움은 없는지 잔디 상태를 꼼꼼히 확인했다.

위원들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방문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먹거리 등의 인프라 구축에 힘써주시기를 당부했다.

26일에는 화순읍 공공하수처리시설과 화순 식품산업단지 내 ㈜농업회사 법인 포프리를 방문했다.

화순읍 공공하수처리장을 방문한 위원들은 시설 및 운영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식품산업단지 내 포프리에서는 입주 당시 체결한 입주계약 및 투자협약 내용을 이행할 것을 회사 측에 강력히 요구했다.

한편, 제271회 제2차 정례회는 21일부터 개회하여 2024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2025년도 예산안,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기타 안건 의결을 마지막으로 12월 19일에 폐회할 계획이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