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군수 구복규)은 ‘2024년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 음식 부스에서 ‘올블랙 아이스크림’을 선보인 한태림 대표가 지난 12일 화순군을 찾아 300만 원을 기탁,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전남 순천시에서 꽃밥우체통을 운영하는 한태림 대표는 한과를 전문으로 만들어 판매하며, MBC 옷소매 붉은 끝동, 밤에 피는 꽃, TVN 슈룹 등 드라마 음식 협찬도 단골로 참여해 뛰어난 음식솜씨를 인정받고 있다.
특히 이번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장에서 히트를 기록한 화순 탄광 기념 ‘올블랙 아이스크림’은 한태림 대표가 직접 개발하고 판매하였다.
화순 미림(야외카페)에서 판매한 ‘올블랙 아이스크림’은 축제 기간에만 7,500개가 넘게 판매되었으며, 축제장에 방문한 사람들이 그 맛을 즐기기 위해 긴 줄을 서야 할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다.
꽃밥우체통 한태림 대표는 “이번 축제를 통해 화순에서 받은 사랑을 조금이나마 돌려드리고 싶어 기부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화순에서 받은 사랑을 잊지 않고 화순을 응원하겠다. 이번 기부가 작지만 의미 있는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이번 기부는 지역 축제의 성공이 단순한 매출 상승을 넘어 고향 사랑과 나눔으로 이어지는 좋은 사례가 되었다. 덕분에 지역경제도 활기를 띠고, 고향사랑기부제도 점차 활성화되고 있다”라며 감사의 뜻을 밝혔다.
이번 기부는 축제 성공의 기쁨을 지역사회와 나누려는 한태림 대표의 따뜻한 마음을 잘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