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마을행복백신V6 양성 교육 개강

편집국장 김현수

▼ 따뜻한 감성으로 마을의 면역을 키워주는 마을활동가 양성

화순군 마을행복백신V6 양성교육 개강
화순군 마을행복백신V6 양성교육 개강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2일 마을공동체혁신센터에서 ‘화순군 마을행복백신V6 양성 교육’을 개강하였다.

이번 교육은 인구 감소와 노령화 등으로 소멸 위기에 처한 마을이 급증하는 현실에서 마을공동체의 중요성을 알리고 행복 백신을 투여하여 좀 더 살기 좋고, 살고 싶은 지역으로 만들기 위해 실시한다.

교육 대상은 화순군 관내 마을공동체에 관심을 가지고 활동을 희망하는 군민 25명이 선정되어 참여하였다.

교육 내용으로는 ▲마을공동체의 이해 ▲달라진 주민자치 ▲소통과 공동체 ▲마을활동가 역할 및 성인지 감수성 교육 등으로 9월 2일부터 10월 28일까지 매주 월·수요일에 진행되며 전체 교육 80% 이상 이수하면 수료증이 발급된다.

군은 교육을 마친 예비 마을활동가들에게 내년부터 주민과 함께 마을 발전 계획을 수립하고 추진하는 등 마을공동체 활성화 및 마을 활동 지원 사업에 참여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마을공동체에 관심을 가지고 활동을 희망하는 화순군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9월 6일까지 추가 모집 예정으로 관심 있는 군민은 화순군 마을공동체혁신센터(화순읍 충의로 100)에 추가 신청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 마을공동체혁신센터(☎061-379-343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