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저수조 설치현황 신고제’ 시행

편집국장 김현수

홍보 포스터
홍보 포스터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수도법 개정안이 지난 7월 17일 시행되어 수돗물 위생관리 강화를 위한 일정 규모 이상의 건축물 또는 시설 소유자가 저수조 설치 시 30일 이내에 설치 현황을 신고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법 시행 당시 저수조를 운영 중인 해당 건축물의 소유자나 관리자도 시행일로부터 1년 이내(~25.07.16.)에 저수조 설치 현황을 신고해야 한다.

신고 대상은 연면적 5천㎡ 이상 건축물, 2천㎡ 이상 둘 이상의 용도에 사용되는 건축물, 5층 이상 아파트 등 수도법 시행령 제50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고 방법은 저수조 설치 현황 신고서(시행규칙 별지 제12호 서식)에 저수조 시공 도면을 첨부하여 상하수도사업소에 제출하면 되며, 이미 저수조를 운영 중인 경우 시공 도면 대신 현장 사진으로 대체할 수 있다.

아울러, 저수조 설치 현황을 신고하지 않거나 거짓으로 신고한 경우는 1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박종옥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이번 수도법 개정으로 화순군 내 저수조 설치 현황을 정확히 파악하여 군민들이 항상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군청 상하수도사업소 물관리팀(061-379-313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