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군수 구복규)은 9일 청소년수련관에서 푸치니의 3대 명작으로 꼽히는 오페라 ‘토스카’ 공연 관람을 위한 청소년과 청소년 가족 6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문화 체험은 푸치니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여 진행되는 광주시립오페라단 정기공연 오페라 ‘토스카’ 공연 관람으로 막바지 여름밤에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9월 7일(토) 광주문화예술의 전당에서 수준 높은 문화 체험 기회를 준비했다.
모집 대상은 화순군에 주소를 둔 9세(초등 3년)~24세 청소년 또는 가족 60명으로 가족 개인별로 각각 신청하고, 신청 기간은 8월 16일(금) ~ 22(목)까지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ttps://hwasunyouth.kr) ‘프로그램 신청’ 게시판을 통해 접수하며, 체험 대상자 확정시에는 문자로 안내된다.
프로그램을 준비한 청소년지도자는 “관람 당일 청소년수련관에서 단체로 출발하며, 감상을 위한 사전 작품 설명 등 가족들의 특별한 주말 나들이로 아름다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이번에 많은 분이 신청해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화순군 이선화 가정활력과장은 “청소년수련관이 다양한 문화 체험을 통해 흥미와 욕구를 충족하고, 청소년들에게 문화적 소외감을 해소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