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군수 구복규)은 6일 더불어 사는 공동체에 대한 열정과 비전, 따뜻한 감성으로 마을공동체를 설계하고 주민과 마을의 면역을 키우는 마을활동가 양성을 위한 ‘마을행복백신V6 양성 교육’에 참여할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마을행복백신V6 양성 교육은 마을공동체에 관심을 가지고 활동을 희망하는 화순군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30명으로 마을활동가로서 공동체를 이해하고 주민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인적자원을 발굴, 내실 있는 마을공동체구축을 위해 양성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내용은 ▲마을공동체의 이해 ▲달라진 주민자치 ▲소통과 공동체 ▲마을활동가 역할 및 성인지 감수성 교육 등으로 9월부터 10월까지 총 14회로 진행되며, 매주 월·수요일 화순군 마을공동체 혁신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전체 교육과정의 80% 이상 이수하면 수료증이 발급된다.
마을행복백신V6의 주요 역할은 마을 내 소통을 촉진하고 마을공동체 활동 지원사업을 지원하는 등 주민자치와 공동체 활동을 지원한다.
신청은 8월 8일부터 23일까지 화순군 마을공동체혁신센터(화순읍 충의로 100)로 우편이나 방문 접수로 가능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 홈페이지 또는 화순군 마을공동체혁신센터(061-373-343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