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14일 도곡면 소재의 글램핑장에서 청소년 참여 활동 활성화를 위한 청소년운영위원회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화순군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 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자치 기구이다. 수련관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과 정책 자문 등 청소년들의 자발적이고 진취적인 참여 활동을 맡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화순군 청소년운영위원회 17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연과 함께 힐링하면서 한 해 동안의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 소감을 밝히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였다.
또한 청소년 위원들은 글램핑장에서 직접 조리한 음식을 함께 먹고 버킷리스트를 작성하며 꿈과 진로에 대한 소통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날 워크숍은 위원들 간 친밀감과 소속감을 고취하는 등 공동체 안에서의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다지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워크숍에 참여한 화순중 최○호 학생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자신감을 얻고 그동안 학업에 쌓인 스트레스도 해소돼 정말 즐거웠다. 내년에도 화순군 청소년운영위원회에 적극 참여할 생각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선화 가정활력과장은 “이번 역량강화 워크숍을 통해 청소년 관련 정책 제안, 모니터링 등 주도적 활동을 하며 청소년 스스로 주인의식을 갖고 소통과 협력의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화순군 청소년운영위원회의 활성화를 위해 군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