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출연기관인 (재)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센터장 윤영승)와 주식회사 슈니테크(대표 정승호)가 지난 11일 지역 수산식품산업 발전 및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수산식품산업 발전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교류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연구 및 실용화 사업 추진 ▲기타 양 기관의 관심 분야에서의 협력 등을 주요내용으로 하고 있다.
㈜슈니테크는 수산양식 기자재 전문 스타트업체로, 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에 입주해 전남해양수산창업투자지원사업 등 다양한 지원을 받으며 해양수산부 주관 해양수산창업콘테스트에서 최우수상(해양수산부 장관상)을 수상해 김 스마트 양식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스타트 업체로 평가 받고 있다.
윤영승 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수산식품산업 기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기업들이 장기적으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정승호 ㈜슈니테크 대표는 “창업 초기부터 투자 유치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해 준 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 덕분에 기업 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목포시는 이번 협약에 대해 지역 해양수산 스타트업과 연구 기관 간의 성공적인 협력 사례로 자리매김하며, 지역 수산식품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