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기준 전남도의원, 의정대상 ‘2관왕’

편집국장 김현수

지방자치 의정대상 2관왕 류기준 도의원
지방자치 의정대상 2관왕 류기준 도의원

전라남도의회는 류기준 의원이 지난 11월 23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2024 지방자치 의정대상’ 광역의원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하는 지방자치 의정대상(정명대상)은 지방자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가 큰 광역·기초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엄격한 검증과 평가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류 의원은 이날 대한민국의 공직‧법조 전문 언론사인 ‘법률저널’이 주관하는 ‘2024 지방의정대상’에서도 ‘우수상’을 수상하며 의정대상 ‘2관왕’에 오르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류 의원이 대표 발의한 「전라남도 공모사업 유치 및 관리 조례」로 도민과 지역 발전을 위한 입법 활동에서 인정받았으며, 행정사무감사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을 통해 전남도 현안에 대한 강도 높은 질의와 대책 마련을 요구하며 지방자치와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높게 평가받았다.

또한 의원연구단체인 사회적경제활성화방안연구회 대표로서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개발을 목표로 연구활동도 활발히 추진해 왔다.

류기준 의원은 “유권자를 대표하는 기관과 대한민국의 공직‧법조 전문 언론사에서 수여하는 의정대상을 동시에 받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도민과 소통하며 지역 발전과 민생 안정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이어 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