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청소년수련관, 광주 동구 청소년과 상호교류 활발

편집 국아영

- 청소년 문화교류에 이어 청소년 참여기구 교류활동 개시 -

화순군청소년수련관 운영위원회 활동사진
화순군청소년수련관 운영위원회 활동사진
화순군청소년수련관 운영위원회 회의 모습
화순군청소년수련관 운영위원회 회의 모습

화순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지난 26일 광주광역시 동구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와 다양한 의견 교환 및 체험 등 교류 활동을 가졌다고 밝혔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에 따라 청소년 활동 활성화 및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운영되는 법적 참여기구이다. 화순군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참여위원회와 청소년수련관 운영위원회로 구성되어 올해 총 12회를 운영하였다.

이번 광주 동구와 화순군 청소년 참여기구의 교류 활동은 인접한 지역의 2개 기관의 청소년들이 소통과 교류를 통하여 타지역 활동을 벤치마킹하고, 참여기구를 활성화하기 위해 처음 추진하였으며, 두 지역의 문화교류 활동은 무대공연 참여 등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화순군청소년수련관 운영위원회 단체사진
화순군청소년수련관 운영위원회 단체사진-화순군 제공
화순군청소년수련관 운영위원회 단체사진
화순군청소년수련관 운영위원회 단체사진- 화순군 제공

이날 행사에서는 두 기관 참여기구인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 소개 및 큐브 놀이로 서로 친밀감을 형성하고, 청소년 참여 활동 사례 공유를 통해 다른 지역 활동에 대한 시야를 넓히면서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이라는 공감대 형성의 시간을 가졌다.

화순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정현권 위원은 “청소년 참여 활동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특히 다른 지역 위원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화순군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이 행복한 화순을 만들기 위해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 외에도 창의・문화・예술・스포츠 프로그램, 체험프로그램, 청소년 동아리 활동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