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화순장학회(이사장 구복규)는 10월 10일부터 10월 22일까지 온라인 접수를 통해 하반기 장학생을 선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장학금 선발 대상은 화순군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군민과 그 자녀로,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으로 학생과 부모(보호자) 중 2인 이상이 화순군에 거주해야 한다.
선발 대상에는 대학생을 위한 ‘화순 장학생’과 2자녀 이상 다자녀 가정의 고등학생과 대학생을 위한 ‘다자녀 장학생’이 포함된다. 특히 다자녀 장학생의 경우, 3자녀 이상 가정과 2자녀 가정을 구분해 선발하며, 장학금 지급도 차등 적용된다. 하반기에 지급되는 3자녀 가정의 장학금은 고등학생에게 1인당 50만 원, 대학생에게는 최대 100만 원이 지급된다. 반면, 2자녀 가정의 경우는 3자녀 가정 장학금의 50%에 해당하는 금액이 지원되며, 고등학생과 대학생 각각에게 고등학생 50만 원, 대학생 최대 100만 원이 지급된다.
이번 장학금 정책의 가장 큰 장점은 다자녀 가정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고, 자녀가 많을수록 더 큰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이는 지역 내 다자녀 가정의 교육 환경을 개선하고, 가정의 경제적 어려움을 완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작용할 것이다.
다만 대학생은 두 종류의 장학금을 중복으로 받을 수 없으며, 등록금이 100만 원 이하인 경우에는 실 납부액만큼 지원된다. 2자녀 장학금은 연 1회만 지급된다.
이번 장학금 신청은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재)화순장학회는 신청 방식을 정부24(www.gov.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쉽게 신청할 수 있도록 개선하여, 보호자나 학생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서류 누락이나 접수 오류를 줄이고, 편리한 신청 절차를 제공함으로써 더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장학금 신청은 정부24 홈페이지에서 ‘화순장학회’를 검색하여 해당 분야에 맞춰 진행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화순군청 홈페이지(www.hwasun.go.kr) 의 공지 사항을 참고하거나, 화순장학회(061-379-3352)에 문의하면 된다. 화순장학회는 앞으로도 지역 인재를 위한 다양한 지원 노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